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rss / 사이트맵 등록 하는법 을 알려드릴게요~

 

비교적 쉬운편이니, 잘 따라와주세용

 

우선 ,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로그인 후 , 사이트 최적화 현황 을 들어가시면,

 

블로그 최적화 현황을 볼수있습니다.

 

어 그런데 rss 와 사이트 맵 이 제출되지 않았다 라고 떠있네요?

 

그럼 제출을 해봅시다.

 

우선 rss 부터 등록 해봅시다.

 

요청 -> RSS 제출 로 가셔서,

자신의 블로그 주소/rss 로 등록이 가능합니다. 참 간단하죠

 

아, 이 rss 를 등록하기 위해선, 블로그애 글이 최소한 1개 는 있어야 등록이 된다고 하니까 참고해주세요 ㅎ

 

그러면 이렇개 rss 가 등록이 되었습니다.

 

이재 사이트 맵 을 등록해봅시다.

 

사이트맵 제출은 본인의 사이트의 사이트맵 을 추출 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요,

 

여러 사이트 가 있지만, 저는

 

http://www.check-domains.com/sitemap/index.php

 

이 사이트 에서 했어요

 

접속하시면 전부다 영어라 어벙벙 하실거에요.

 

우선 숫자 1 로 칠해진 부분.

오른쪽 박스 를 Always 로 바꿔주세여

 

그리구, 2 라고 표시한 윗부분 에 블로그 주소를 적어주신후,

 

동그라미 쳐진곳 을 눌러주세요

 

그 러면 한 1분~ 오래걸리면 10분 정도 가 지나면 위으 사진 처럼 다운로드 가 활성화 되요.

 

다운로드 받아주세요 ㅎ (포스팅 갯수에 따라 시간이 오래걸립니다)

 

 

 

받으셧으면 , 블로그 포스팅 하듯, 파일 첨부 에 사이트 맵 을 첨부해주세요!.

이 글은 비공개 글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그 다음, html 소스 로 이동!!

 

 

그러면 위처럼 영어로 뭐라뭐라 써져있을거에요

 

Cfile 부터 .xml 까지 복사해주신후, 포스팅을 비공개글 발행해주세요.

 

 

복사를 하셧으면,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로 오셔서 ,

 

사이트멥 제출 로 이동!

 

아까 복사하신 cfile부터 .xml 을 붙여넣어주시구,

 

cfile 앞에 attachment 라고 적어주세요! 밑의 사진처럼!

 

 

 

 

요롷개 되셧으면 확인! 을 눌러주세요

 

다 했네요 ㅎㅎ

 

 

그 후 사이트 현황 을 봣더니 사이트맵 , rss 전부 등록이 되있음을 확인 할 수 있죠.

 

처음하시는 분들은 조금 생소하고 어려우시겟지만.

 

잘 따라와서 해보새요.

 

제가 설명을 잘 못해서 어려우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.!!

 

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