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폰트변경 을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.

 

지금 제 블로그의 스킨은 Square 입니다. 스킨 변경법 은 추후에 올린후, 이 글에 링크 올려드릴게요.

 

우선 Square의 기본 폰트는 Ubuntu Condensed 에요. 저는 처음보는 폰트입니다 ㅋㅋ.

그래서 저가 좋아하는 폰트인  Consolas 로 바꿔볼거에요.

 


 

1. 관리자 페이지 -> HTML / CSS 편집 을 클릭

 

 

2.  HTML / CSS 중 CSS를 선택해 줍시다

 

 

 

 

우선저는 나눔고딕 으로 한번 변경해 놨었어요.

http://www.google.com/fonts/earlyaccess

위의 사이트 로 가셔서 Ctrl + F 로, 원하는 글꼴을 찾아주세요 (한국어 안됩니다. Korean 으로 검색시 한국 글꼴 검색가능)

 

우선 나눔 고딕 으로 바꿔볼게요. 위의 사이트로 가셔서 찾기로 찾아주세요

 

찾으면 이렇개, 나오는데 위의 빨간줄 소스 를 복사해주세용.

 

자, 그런다음 2번사진의 5번째 줄에 복사해 주시면 됩니다 (저는 이미 복사한후 사진을 찍었어요 ㅠ )

 

이렇개하면 끝이냐? 아니요, 아직 하나 더 남아있어요 

 

2번사진의 12번 줄에 Nanum Gothic 라고 적어주신후 저장 하시면 됩니다! 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자 그럼 다시 본론으로 와서, consolas 는요, 구글 폰트 에 가셔서 검색하실 필요가 없이,

NaNum Gothic 라고 적은곳에 Consolas 라고 만 적어주시면 됩니다. ㅎㅎ

 

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