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.
The MMORPG, 검은사막 입니다.
【이벤트】
● 생활의 달인! 경험치 이전권 세일! 이벤트가 진행됩니다.
- 기간: 8월 17일(목) 09:00 ~ 8월 31일(목) 09:00
- 생활 경험치 이전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! 다양한 패키지 상품도 만나보세요~
● 테르미안에서 생긴 일 이벤트가 진행됩니다.
- 기간: 8월 17일(목) 점검 후 ~ 8월 31일(목) 24:00
- 테르미안 워터파크를 담은 영상 UCC 콘테스트가 개최됩니다!
● 다시 떠나는 룰루피와의 여행 이벤트가 진행됩니다.
- 기간: 8월 19일(토) 00시 ~ 9월 3일(일) 23:59
- 매일매일 아이템과 지식, 기운까지 획득하는 즐거운 여행! 이번에는 메디아와 발렌시아로 떠나요~
- 여행 의뢰는 이벤트 기간 이후에도 진행할 수 있으나 이벤트 보상 의뢰는 이벤트 기간에만 수주하실 수 있습니다.
● 미스틱, 매화 캐릭터가 전투 상태에서 넉백되었을 때 간헐적으로 비전투 상태로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다음 캐릭터의 주무기 전투 상태 및 비전투 상태에서 전력 질주 시 소모되는 지구력 수치가 상이한 현상이 있어, 동일한 지구력 수치가 소모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- 워리어, 레인저, 소서러, 자이언트, 금수랑, 무사, 매화, 발키리, 위치, 위자드, 쿠노이치, 닌자
● 50레벨 미만의 캐릭터가 개인 탑승물에 탑승 중인 상태에서 다른 캐릭터의 강제 공격으로 피해를 입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라밤의 깨달음 – 기술 심화가 추가되었습니다. (수정)
- 기술 심화는 56레벨 이상 캐릭터로 주무기 기술 2개를 조합하여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.
- 기술 창 하단의 기술 심화 항목에서 원하는 기술을 클릭하면 심화 기술이 습득됩니다.
- 심화 기술은 두 가지 중 한 가지만 습득할 수 있습니다.
- 심화 기술을 초기화하기 위해서는 암스트롱의 [기술] 교본이 필요합니다.
캐릭터 |
기술 조합 |
기술 명 |
기술 효과 |
워리어 |
지면 강타 + 지면 울림 |
울림의 강타 |
타격 피해 1030% x 7, 치명타 확률 +50% |
지면 강타 + 전장을 꿰뚫는 창 |
광기어린 창 |
타격 피해 1535% x 1, 마지막 피해 1075 x 5, 마지막 타격 시 치명타 확률 +100% | |
소서러 |
까마귀 돌진 + 그림자 분출 |
그림자 불꽃 |
타격 피해 872% x 7 |
까마귀 돌진 + 핏빛 재앙 |
까마귀 재앙 |
타격 피해 598% x 7, 치명타 확률 + 100% | |
자이언트 |
몰아치는 벼락 + 야수의 진노 |
야수의 벼락 |
타격 피해 315% x 7 |
몰아치는 벼락 + 바위 밀치기 |
맹수 밀치기 |
타격 피해 294% x 최대 18 | |
레인저 |
바람 모아 쏘기 + 길을 여는 바람 |
바람길 |
타격 피해 881% x 최대 14 |
바람 모아 쏘기 + 단명의 질풍 |
숨을 찢는 질풍 |
타격 피해 1105% x 4 | |
금수랑 |
공포의 고동 + 밀려오는 파도 |
밀려오는 공포 |
타격 피해 525% x 11 |
공포의 고동 + 공간 벼락 |
고동치는 공간 |
타격 피해 1356% x 7, 마지막 타격 피해 1085% x 3 | |
발키리 |
천상의 울림 + 엘리언의 숨결 |
천상의 숨결 |
자신 생명력 25% 회복, 주변 아군의 생명력 20% 회복 |
천상의 울림 + 천상의 창 |
거룩한 창 |
타격 피해 1352% x 3, 치명타 확률 100% | |
무사 |
무사의 정신 + 장님 찌르기 |
극 : 무사의 정신 |
정신력 즉시 회복 및 치명타 확률 증가 |
무사의 정신 + 용오름 |
광풍참 |
타격 피해 378% x 11, 치명타 확률 + 50% | |
매화 |
장님 찌르기 + 매화의 정신 |
극 : 매화의 정신 |
정신력 즉시 회복 및 치명타 확률 증가 |
매화의 정신 + 환란 : 붉은달 |
환란 : 붉은바람 |
타격 피해 625% x 6, 치명타 확률 100% | |
위치 |
현자의 기억 + 치유의 등대 |
현자의 등대 |
시전자 및 주변 아군의 생명력 최대 30% x 3회 회복 |
현자의 기억 + 벼락 |
현자의 낙뢰 |
타격 피해 919% x 7, 치명타 확률 +30% | |
위자드 |
현자의 기억 + 치유의 등대 |
현자의 등대 |
시전자 및 주변 아군의 생명력 최대 30% x 3회 회복 |
현자의 기억 + 화염구 |
현자의 심장 |
타격 피해 595% x 6, 치명타 확률 +50% | |
쿠노이치 |
연막 + 인술 : 은신 |
인술 : 도깨비 그림자 |
15초간 은신 상태에서 도깨비 걸음 기술 사용 가능 |
연막 + 힘줄 자르기 |
인술 : 힘줄 자르기 |
칼날 타격 피해 1321% x 6, 베기 타격 피해 1785% x 3 | |
닌자 |
연막 + 인술 : 은신 |
인술 : 도깨비 그림자 |
15초간 은신 상태에서 도깨비 걸음 기술 사용 가능 |
연막 + 표창 : 탈주 |
표창 : 구름 달빛 |
발차기 타격 피해 220% x 3, 타격 피해 611% x 7 | |
다크나이트 |
베디르의 광기 + 암흑탄 |
광기의 잿더미 |
타격 피해 1482% x 4, 치명타 확률 + 100% |
베디르의 광기 + 타락하는 대지 |
베디르의 대지 |
타격 피해 402% x 10, 치명타 확률 + 100% | |
격투가 |
흐름 : 초전박살 + 낭아신장 |
낭아승천 |
타격 피해 1213% x 5, 치명타 확률 + 100% |
흐름 : 초전박살 + 섬전보 |
흐름 : 전광석화 |
이동 중 무적 및 이동속도 증가 | |
미스틱 |
거대한 진노 + 삼연각 |
자연의 진노 |
타격 피해 954% x 5, 공격속도, 회피율, 적중률 증가 |
거대한 진노 + 호포 |
광할한 진노 |
타격 피해 724% x 5, 치명타 확률 + 100% |
【레인저】
※ 기술을 사용 시 높은 정신력 소모로 인해 많은 정신력 회복제를 소모하며 사냥했던 불편점을 개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조정하였습니다.
● 바람결 기술 타격 성공 시, 타격마다 정신력이 10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. (단,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 시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.)
● 정령의 분노 기술 타격 성공 시, 타격마다 정신력이 15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.
● 흐름 : 환멸 기술 타격 성공 시, 타격마다 정신력이 20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.
● 울부짖는 바람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이 아닐 때 사용하여 타격 성공 시, 타격마다 정신력이 회복되는 수치가 증가되었습니다.
기술 레벨 |
변경 전 |
변경 후 |
I |
10 |
20 |
II |
15 |
30 |
III |
20 |
40 |
IV |
25 |
50 |
● 헤어스타일 커스터마이징 시 그래픽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.
※ 성장 구간에서 낮은 적중력과 낮은 피해량, 높은 투지 소모로 적정 공격력으로도 사냥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조정하였습니다.
● 흐름 : 난타 기술에 적중률 13.5%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.
● 엄습하는 공포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5%에서 10%로 증가되었으며, 적중률 5%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.
● 황폐화 기술 타격 성공 시, 적 이동속도/공격속도/시전속도 감소 효과 유지 시간이 5초에서 10초로 증가되었습니다.
● 황폐화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. (PvP 시 피해량이 감소됩니다.)
기술 레벨 |
변경 전 |
변경 후 |
I |
799% x 6 |
879% x 6 |
II |
894% x 6 |
983% x 6 |
III |
988% x 6 |
1087% x 6 |
IV |
1083% x 6 |
1191% x 6 |
● 용암 뚫기 I 기술의 투지 소모량이 25에서 15로 감소되었습니다.
● 몰아치는 벼락 기술 설명에 에어 어택 효과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.
● 몰아치는 벼락 기술의 투지 소모량이 감소되었습니다.
기술 레벨 |
변경 전 |
변경 후 |
I |
90 |
45 |
II |
92 |
50 |
III |
94 |
60 |
IV |
96 |
70 |
V |
98 |
80 |
● 몰아치는 벼락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.
기술 레벨 |
변경 전 |
변경 후 |
I |
206% x 1 (최대 6타격) |
309% x 1 (최대 6타격) |
II |
215% x 1 (최대 9타격) |
323% x 1 (최대 9타격) |
III |
235% x 1 (최대 11타격) |
353% x 1 (최대 11타격) |
IV |
254% x 1 (최대 13타격) |
381% x 1 (최대 13타격) |
V |
295% x 1 (최대 16타격) |
443% x 1 (최대 16타격) |
VI |
342% x 1 (최대 20타격) |
513% x 1 (최대 20타격) |
● 날짐승 바람 가르기 기술의 투지 소모량이 감소되었습니다.
기술 레벨 |
변경 전 |
변경 후 |
I |
25 |
13 |
II |
30 |
15 |
III |
35 |
22 |
IV |
40 |
35 |
기술 레벨 |
변경 전 |
변경 후 |
I |
14 |
10 |
II |
13 |
11 |
III |
13 |
12 |
IV |
12 |
13 |
V |
12 |
13 |
기술 레벨 |
변경 전 (일반 / 추가 타격) |
변경 후 (일반 / 추가 타격) |
I |
179% x 1 / 237% x 2 |
196% x1 / 260% x2 |
II |
210% x 1 / 283%x 2 |
231% x1 / 311% x2 |
III |
242% x 1 / 329% x2 |
266% x1 / 361% x2 |
IV |
272% x1 / 375% x2 |
299% x1 / 412% x2 |
V |
304% x1 / 423% x2 |
334% x1 / 465% x2 |
VI |
336% x1 / 551% x2 |
369% x1 / 606% x2 |
● 마상 전투 상태에서 광분의 파괴자 IV, V, VI 기술의 피해량이 광분의 파괴자 III 피해량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맹렬한 공격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.
기술 레벨 |
변경 전 (일반 / 추가 타격) |
변경 후 (일반 / 추가 타격) |
I |
298% x2 |
327% x2 |
II |
386% x2 |
424% x2 |
III |
474% x2 / 616% x2 |
521% x2 / 677% x2 |
IV |
562% x2 / 731% x2 |
618% x2 / 803% x2 |
V |
650% x2/ 845% x2 |
474% x2 / 930% x2 |
극 |
738% x2 / 959% x2 |
474% x2 / 1054% x2 |
● 맹렬한 공격 기술의 투지 소모량이 감소되었습니다.
기술 레벨 |
변경 전 |
변경 후 |
I |
21 |
10 |
II |
28 |
14 |
III |
34 |
20 |
IV |
40 |
30 |
V |
43 |
38 |
극 |
43 |
38 |
기술 레벨 |
변경 전 |
변경 후 |
I |
-4% |
0% |
II |
-3% |
+1% |
III |
-2% |
+2% |
IV |
-1% |
+3% |
V |
0% |
+4% |
극 |
0% |
+4% |
● 커스터마이징에서 대기 상태 표정 변경 후 전투 대기 상태 시, 변경한 표정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※ 높은 지구력 소모와 전방형 공격으로 사냥의 어려움이 있었던 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일부 기술의 지구력 소모량 및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감소 하였으며, 사냥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몬스터에게 적용되는 피해량을 증가하였습니다.
● 속결 기술의 지구력 소모량이 200에서 100으로 감소되었습니다.
● 속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8초에서 5초로 감소되었습니다.
● 속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. (PvP 시 피해량이 감소됩니다.)
- 806% x2 → 1048% x2
● 필사의 돌진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.
기술 레벨 |
변경 전 |
변경 후 |
I |
9 |
8 |
II |
9 |
8 |
III |
8 |
7 |
● 필사의 돌진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.
기술 레벨 |
변경 전 (돌진 타격/ 마지막 타격) |
변경 후 (돌진 타격/ 마지막 타격) |
I |
618% x3 / 480% x3 |
711% x3 / 490% x3 |
II |
754% x3 / 496% x3 |
867% x3 / 595% x3 |
III |
890% x3 / 584% x3 |
1024% x3 / 701% x3 |
● 전격 찌르기, 극 : 전격 찌르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9초에서 8초로 감소되었습니다.
● 전격 찌르기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.
- 567% x6 → 624% x6
● 신성한 대지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.
- 1475% → 1696% (타격 피해 x 2, 파동 타격 피해 x 4)
● 흐름 : 빛의 폭렬 기술 설명에 지구력 소모 수치가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신성 강타 기술 사용 중 연결 동작이 소폭 빠르게 조정되었습니다.
● 선고 : 정의의 랜시아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.
기술 레벨 |
변경 전 (타격 / 마지막 타격) |
변경 후 (타격 / 마지막 타격) |
I |
573% x 6 / 604% x 6 |
659% x 6 / 737% x 6 |
II |
659% x 6 / 688% x 6 |
758% x 6 / 839% x 6 |
III |
745% x 6 / 772% x 6 |
857% x 6 / 942% x 6 |
IV |
831% x 6 / 856% x 6 |
956% x 6 / 1044% x 6 |
【무사&매화】
● 보법 단련 기술의 회피율 증가 효과가 기재된 수치보다 낮게 적용되고 있어 기재된 수치와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※ 무신도 기술의 긴 재사용 대기 시간으로 인해 한 번의 기술 연계 후 하나의 기술만을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, 조금 더 다양한 연계를 할 수 있도록 다음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.
● 화선풍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.
기술 레벨 |
변경 전 |
변경 후 |
I |
11 |
9 |
II |
11 |
9 |
III |
10 |
8 |
● 극도 가르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되었으며,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.
기술 레벨 |
변경 전 |
변경 후 |
I, II, III |
7 |
6 |
● 일반 장님 찌르기 기술 사용 후 후방 추격 기술을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.
● 흐름 기술 사용 시, 소환수 테트의 움직임이 자연스럽도록 개선되었습니다.
● 라크샨데 투구 착용 시 간헐적으로 머리 부분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아케르 근위대 의상과 자스민 가터벨트 속옷을 착용 시, 스타킹 부분이 신발 밖으로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● 위치 캐릭터의 범람하는 맹독 기술과 같이 용암지대 기술도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.
● 고드혼 전투 상태에서 전력질주 중 비전투 상태로 전환 시, 전력질주를 유지하며 비전투 상태로 전환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● 표적 추격 기술의 전력질주 속도 증가 수치 및 유지 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.
기술 레벨 |
변경 전 (유지 시간 / 전력질주 속도 증가) |
변경 후 (유지 시간 / 전력질주 속도 증가) |
I |
10초 / 15% |
15초 / 20% |
II |
12초 / 15% |
17초 / 20% |
III |
15초 / 15% |
20초 / 20% |
※ 기술이 빠르게 연계되지 않아 어려움이 있던 사항을 보완하기 위하여 다음 기술들의 연계가 용이해지도록 조정하였습니다.
● 신인분격 기술의 동작이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.
● 신인분격 기술 사용 후 흐름 : 공분 기술로 용이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.
● 소난 사하무 기술의 동작이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.
● 살무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용이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.
● 삭발 헤어스타일 적용 후 전투 시, 헤어스타일이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삭발 헤어스타일 적용 상태에서 적면귀 투구 착용 시, 투구의 장식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※ 다크나이트는 일부 기술을 연계해 긴 시간동안 무적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캐릭터였습니다. 이를 상쇄할만한 방법을 찾기 위해 수 많은 데이터 분석과 테스트, 그리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밸런스 불균형이 많이 개선되었지만, 아직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모험가님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. 저희 역시 이 부분을 인지하고 오랜 고민 끝에 다음과 같은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.
이동 기술인 어스름과 연 : 어스름 기술의 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 무적 효과가 포함되지는 않지만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기술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. 또한, 자욱한 연무 기술의 효과를 무적에서 슈퍼아머로 변경하여, 일반 상황에서는 기존과 동일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전장에서는 더 정확한 판단을 해야 기존의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밸런스 조정은 이것으로 마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인 캐릭터 분석과 테스트를 통해서 꾸준히 수정해나가겠습니다.
● 자욱한 연무 기술의 무적 효과가 슈퍼 아머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.
● 어스름, 연 : 어스름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250씩 소모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.
● 어스름, 연 : 어스름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.
- 단,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에는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며, 지구력이 50씩 소모됩니다.
● 다음 기술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도록 조정되었습니다.
- 황혼의 질주, 정령 사냥, 베디르의 함정, 비산하는 어둠, 흐름 : 폭격, 자욱한 연무
※ 미스틱 캐릭터와 같은 기술 명이지만 효과가 상이한 기술들의 효과를 격투가 캐릭터에 맞게 조정하였습니다.
● 흐름 : 초전박살 기술 사용으로 이동 중 충돌하지 않도록 조정되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.
● 권갑, 투신갑 기술 사용 후 섬전보, 무영보, 흐름 : 초전박살로 용이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.
● 투혼 효과가 적용되는 상태에서 다음 기술 타격 성공 시, 상대방 정신력/신성력/투지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.
- 회심권, 나선탄, 흐름 : 맞바람, 낙진, 맹포한 습격
● 투혼 효과 유지 중 3초마다 소모되는 투지량이 50에서 25로 감소되었습니다.
● 늑대 울음 기술의 회피율 증가 수치가 기재된 수치보다 낮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나락화 장갑 염색 후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착용 시, 염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● 엔트 위장복 착용 시 해당 의상의 이펙트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● [이벤트] 라르 아시헨 무기, 의상 상자(7일) 아이템을 미스틱 캐릭터로 개봉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.
● 미스틱 캐릭터로 약속의 증표를 희미한 마력의 완갑으로 교환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페리도트 숲길 마차가 마구간에 등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- 8월 17일(목) 점검 전까지 페리도트 숲길 마차의 등록증 제작을 완료하신 모험가님께는 보상으로 메린돌라의 원소 5개가 지급되었습니다.
● 벨 에포크 나룻배 세트 장착 후 캐릭터 탑승 시, 캐릭터 다리와 배 안의 의자 그래픽이 자연스럽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● 펄 상점에서 산호빛 소품 세트 미리 보기 시, 카페트가 여러 개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다음 아이템의 거래소 1회 등록 수량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.
- 주괴류, 결정류, 보석류, 합판류, 개량석, 최상급 가죽/모피/깃털, 혈액류, 오일류, 일부 음식, 탑승물 회복 아이템, 여행자의 지도
● 다음 지역에서도 만샤움 나크의 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.
- 플레메 언덕
- 버림받은 땅
- 고르고 암석지대
- 카마실비아 남부
● 신규 장비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.
- 다음 아이템은 거래소 등록 및 잠재력 돌파가 불가능하며 2개의 잠재력 전이 슬롯이 존재합니다.
- 메디아 지역 몬스터 처치 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, 신규 연속 의뢰 완료 시에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.
아이템 이름 |
공격력/방어력 |
아이템 효과 |
검은 장막의 무기 |
공격력 77 ~ 91 |
- |
메디아 상인연합 투구 |
방어력 52 |
기술 경험치 획득량 +3% |
베이아의 검은마력 장갑 |
방어력 38 |
치명타 잠재력 +1단계 |
데렉의 경화가죽 신발 |
방어력 36 |
이동 속도 잠재력 +1단계 |
● 수련의 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.
- 수련의 서는 흑정령의 수련을 통한 육체 단련으로 전투 경험치를 소량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.
- 벨리아, 하이델, 칼페온, 알티노바, 수도 발렌시아의 NPC 제미 드리커에게서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구입한 수련의 서를 가방에서 사용하면 상단의 버프 아이콘에 수련의 서 버프가 추가됩니다.
- 수련의 서 버프 효과가 적용되고 있는 상태에서 각 마을의 배치된 허수아비와 상호작용 시, 수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- 수련 중에는 다른 행동이 불가능하며 수련의 서를 통해 획득되는 경험치의 양은 캐릭터 레벨에 따라 상이합니다.
- 수련의 서는 50레벨 이상 캐릭터만 이용할 수 있으며, 경험치는 현재 레벨의 최대 99%까지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. (레벨업 불가능)
- 수련의 서 효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으며, 전투 경험치 증가 효과 및 경험치 획득 아이템과도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.
- 정기 점검, 임시 점검 시 적용 중인 수련의 서 시간은 별도로 연장되지 않습니다.
● [이벤트] 미스틱의 인장이 NPC 상점에 판매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자렛의 액세서리 4세트/6세트 효과가 각각 3세트/5세트 효과로 개선되었습니다.
● 흑정령의 모험2가 정식으로 추가되었습니다.
- 탐험 시 이벤트가 발생할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.
- 이벤트 발생 시 카드를 획득할 확률이 증가되었으며, 전투 난이도 감소/경험치 획득 등 새로운 아이템 카드 5종이 추가되었습니다.
- 탐험 시 확률적으로 보물지도 조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. (이벤트 발생과 별개 적용)
- 보물지도 조각 4종류를 모두 모아 완성하면 특정 거점에 보물상자가 출현합니다.
- 흑정령의 모험2에서 전투 승리 시, 우두머리 몬스터가 등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.
- 우두머리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승리 시 강력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나, 우두머리 몬스터는 하루에 한 번만 등장합니다.
- 흑정령의 모험2 보상 아이템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.
● 간이 연금으로 낮은 등급의 투지/신성력 회복제를 높은 등급으로 가공할 수 있는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.
재료 |
결과물 |
투지/신성력 회복제(소형) 3개 |
투지/신성력 회복제(중형) 1개 |
투지/신성력 회복제(중형) 3개 |
투지/신성력 회복제(대형) 1개 |
투지/신성력 회복제(대형) 3개 |
투지/신성력 회복제(초대형) 1개 |
● 칼페온 수도 경매인 NPC 리베 루쏘에 명품관이 추가되었습니다.
- 명품관에서는 특별한 아이템이 경매를 통해 판매됩니다.
- 아이템 경매가 시작되면 월드 메시지로 안내되며, NPC 리베 루쏘가 입찰을 받기 시작합니다.
- 아이템 경매가 진행되면 현재 입찰가가 표시됩니다.
- 입찰 시간 내에 다른 모험가가 더 높은 가격에 입찰할 경우, 현재 입찰가가 변동됩니다.
- 입찰 종료 1분 전에 최상위 입찰자가 등장하면, 입찰 가능 시간이 1분 연장됩니다.
- 연장된 시간 동안 또다른 최상위 입찰자가 등장하면 입찰 가능 시간이 다시 1분 연장됩니다.
- 경매가 종료되고 낙찰된 경우 입찰한 금액이 소모되고 내 입찰 목록에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- 낙찰에 실패한 경우, 내 입찰 목록에서 입찰 금액을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.
- 최초 명품 경매는 8월 18일(금) 18시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.
● 크론석 에너지 부여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.
- 잠재력 돌파 등급 고 이상의 무기 및 방어구 장비에 크론석을 사용해 에너지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.
- 크론석 에너지 부여는 흑정령 잠재력 돌파 창에서 크론석 에너지 부여에 체크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.
- 크론석 에너지 부여는 실패하지 않으며, 잠재력 돌파 및 내구도 하락 등은 진행되지 않습니다.
- 크론석 에너지가 부여된 누적 수치에 따라 추가 능력치가 부여됩니다.
- 일반 잠재력 돌파 시 크론석을 사용해 실패할 경우 1의 크론석 에너지가 누적되지만, 크론석 에너지 부여 시 1~3의 에너지가 무작위로 누적됩니다.
- 크론석 에너지 부여 시 해당 장비의 거래소 등록 가능 상한가의 20% 금액에 해당하는 크론석이 필요합니다.
● 거점전/점령전 중 성채 수리 시 생활 레벨에 따른 수리 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캐릭터 생활 레벨에 따른 성채 수리, 바리케이드 증축 시간 감소 효과가 기본 시간의 최대 50%까지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.
● 야전 사령부 구입 및 설치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.
- 칼페온 직할령, 메디아 직할령, 발렌시아 점령전에 참여를 원하는 길드라면 누구나 야전 사령부를 구입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.
- 단, 점령전 참여를 위해서는 2단계/3단계 거점 1개 이상을 점령해야 합니다.
● 야만의 균열이 시작되기 전에는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고 대기하더라도 자동으로 야만의 균열에서 추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● 야만의 균열이 참여 대기 중 상태일 때에는 야만의 균열 현황 창에서 진행 단계가 0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● 신규 칭호 ‘황무지의 영광’, 신규 소셜 액션 ‘격투수련’이 추가되었습니다.
- 신규 장비 관련 연속 의뢰 4종 완료 후, 흑정령에게서 ‘황무지의 영광’ 의뢰를 수주하여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.
● 신규 칭호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.
- 검은 제왕 : 아히브의 그리폰 보상 꾸러미에서 그리폰의 투구 획득 시 획득 가능
- 강철의 발톱 : 우르곤의 보상 꾸러미에서 우르곤의 신발 획득 시 획득 가능
● 고대 쿠툼이 원거리 공격 시, 대상이 이동하더라도 이동 전 위치를 공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● 카마실비아 잡목 돌멘게의 공격 패턴이 변경되었습니다.
- 생명력이 일정 이하가 되면 잡목 돌멘게가 다른 돌멘게들을 소환합니다.
● 소환수를 이용해 나크 브뤼시카 공격 시, 나크 브뤼시카가 간헐적으로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[단독] 나크 주술 봉인석 의뢰의 나크 브뤼시카 공격 이펙트가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.
● 메디아 지역 몬스터가 낮은 확률로 다음 아이템을 드롭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.
- 폐철광산 : 베이아의 검은마력 장갑
- 투구족 주둔지 : 메디아 상인연합 투구
- 투구족 광산 : 아술라의 붉은 눈 귀걸이, 아술라의 붉은 눈 반지, 메디아 상인연합 투구
- 엘릭 사원 : 데렉의 경화가죽 신발
● 야만의 균열 우두머리 몬스터 베그, 티티움의 생명력이 소폭 하향 조정되었습니다.
● 야만의 균열 15~25 단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수가 감소되었습니다.
● 야만의 균열에서 간헐적으로 많은 수의 몬스터가 한 캐릭터를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미루목 주시자 오핀, 미루목 파괴자 오핀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. (추가)
● 칼페온 수도 굴뚝 청소 의뢰 3종의 의뢰 타입이 전투에서 반복으로 변경되었습니다.
● 끼니는 거르는게 아니야 의뢰 완료 보상에서 허름한 삽이 제거되었습니다.
● ‘[우두머리 토벌] 미루목 주시자 오핀’이 길드 임무에서 삭제되고 길드 대장 전용 반복 의뢰로 추가되었습니다.
- 길드 대장 전용 반복 의뢰인 ‘[우두머리 토벌] 미루목 유적지의 감시자'는 흑정령을 통해 3일에 한 번 수주할 수 있습니다.
- 해당 의뢰 완료 시 ‘고대의 계약서 : 미루목의 감시자’ 아이템을 획득하며, 해당 아이템을 소지한 캐릭터가 미루목 주시자(파괴자) 오핀과 상호작용 시 오핀이 깨어납니다.
- 고대의 계약서 : 미루목의 감시자 아이템은 길드 창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.
- 오핀을 깨운 캐릭터와 같은 길드에 속한 모험가라면 누구나 토벌에 참여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
● 검은 장막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.
- 55 레벨 이상 캐릭터로 알티노바 투기장 NPC 코나와 대화 시 수주할 수 있습니다.
- 해당 의뢰는 의뢰 받은 일(O)의 추천 의뢰 항목을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가문당 1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
- 연속 의뢰 완료 시 검은 장막의 무기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.
- 그때 그 시절..
- 전설의 싸움꾼들
- 슐츠의 옛 동료
- 그의 특별한 보양식..?
- 끓어오르는 혈액
- 쿵가의 추천 인물
- 싸움의 신
- 최고의 동료를 얻은 셈(?)
- 호적수
- 강철 형제
- 전설의 싸움꾼, 그림자
- 최종 결전 멤버
- 죽음의 투기장 I
- 죽음의 투기장 II
- 죽음의 투기장 - 결전
- 전설의 싸움꾼
● 데렉의 경화가죽 신발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.
- 53 레벨 이상 캐릭터로 고원 삼거리 NPC 테오 단고와 대화 시 수주할 수 있습니다.
- 해당 의뢰는 의뢰 받은 일(O)의 추천 의뢰 항목을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가문당 1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
- 연속 의뢰 완료 시 데렉의 경화가죽 신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
- 발등에 떨어진 불
- 그리운 형제들
- 문전박대
- 사라진 이들을 찾는 방법
- 의문의 힘, 의문의 남자
- 무덤을 지키는 자
- 사건의 전말
- 되돌아본 과거
- 들추어진 장막
- 속죄
- 그의 신념을 이어받아
● 메디아 상인 연합 투구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.
- 54 레벨 이상 캐릭터로 아분 마을 무역관리인 NPC 케시르 바음와 대화 시 수주할 수 있습니다.
- 해당 의뢰는 의뢰 받은 일(O)의 추천 의뢰 항목을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가문당 1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
- 연속 의뢰 완료 시 메디아 상인 연합 투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.
- 케시르 바음의 야심 찬 계획
- 보론도의 광물 감정
- 케시르 바음에게
- 실망하기는 이르지
- 까마귀 상단의 정보
- 알티노바를 방문한 대부호
- 샤카투 상단
- 메디아 나룻배 수집
- 나룻배 제작 : 편백나무 합판 지원
- 나룻배 제작 : 황동 주괴 지원
- 나룻배 제작 : 숙소와 일꾼
- 섬의 특별한 무역품
- 샤카투의 교역 우대권
- 메디아 상인 연합 지원
● 베이아의 검은마력 장갑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.
- [협동] 각성한 흑정령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로 타리프 마을 창고 뒤편 탑 꼭대기에 위치한 책과 상호작용 시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.
- 해당 의뢰는 의뢰 받은 일(O)의 추천 의뢰 항목을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가문당 1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
- 연속 의뢰 완료 시 베이아의 검은마력 장갑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
- 일레즈라의 위협
- 타리프의 특별 조사관
- 폐철 광산 조사
- 거친 정보 수집
- 약지의 성물
- 타리프의 무역관리인
- 셴 상인회와의 거래 준비 #1
- 셴 상인회와의 거래 준비 #2
- 검지의 성물
- 다시 타리프 마을로
- 성물이 숨어있는 곳
- 행운이 따른 우연
- 엄지의 성물
- 무능한 조사관
- 세월에 실린 믿음
- 도적 처단
- 살아있는 전설의 약점
- 타리프로 개선
- 가장 아픈 손가락
- 엘릭 사원으로
- 일레즈라의 화신
- 핀린
- 마탄의 사수
- 소중한 물건
- 정화
● 소환형 의뢰 설명에 탑승물 죽음 불이익에 대한 설명이 보강되었습니다.
- 우두머리를 상대하다 사망해도 아무런 불이익이 없습니다. 단, 탑승물은 안전한 곳에 두어야 합니다.
● [일일] 팔라시 가문의 회의 수락 의뢰 진행 중 길찾기 시, 세바스찬에게 장애물이 없는 길로 안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● NPC 핀린, 에크타, 루시 벤쿰의 지식 이미지가 추가되었습니다.
● 테르미안 워터파크 해변에 이상 기류가 발생하여 대양에서 서식하는 물고기가 유입되었습니다.
● 카마실비아 Part 2 배경 화면이 게임 로딩 화면에서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● 지혜의 고목 NPC가 오브젝트 아래 위치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카술라 농장의 고양이가 우물 안에 들어가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대화 중인 NPC가 퇴근한 뒤, 다른 NPC와 상호작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티티움 계곡 일부 지형에서 캐릭터가 수영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● 벨리아 마을에서 테르미안 마차가 간헐적으로 겹쳐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그라나 1번지가 5번지로 표시되는 현상 및 5번지 이용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창고, 탑승물 가방, 가방 창이 모두 활성화된 상태에서 ESC 키 입력 시, 탑승물 가방 창만 닫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- 탑승물 가방 창이 닫힌 후 ESC 키를 다시 입력하면 창고와 가방 창이 함께 닫힙니다.
● 미니 게임 중 접속 보상 창이 활성화되면 ESC 키 입력으로 닫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● 크론석 아이템 우클릭 시 잠재력 돌파 창이 활성화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.
● 길드 소개 글을 모두 지운 후 Enter 입력 시, 문자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길드 소개 글을 드래그 했을 때 길드 소개 외의 영역이 드래그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좌측 상단 버프 아이콘의 설명이 마우스 커서를 이동해도 간헐적으로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장바구니에 담긴 아이템 구매 시, 쿠폰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확인 창이 노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.
● 펄 상점에서 특수 동작 보기 후, 일부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서버 이동 실패 시, 시스템 메시지 창이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● 검은사막 TV 메뉴의 NEW 아이콘이 깜빡이도록 추가되었습니다.
● 특정 색상의 시스템 메시지가 줄 바꿈되었을 때, 다른 색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애완동물 모두 맡기기 버튼 클릭 시, 애완동물 목록 창의 스크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월드맵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UI 감추기 시, 화면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인터넷 연결이 비정상적으로 중단될 경우, 일정 시간 자동 재접속을 시도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.
- 단, 클라이언트가 종료된 상태에서는 해당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● 아르샤의 창 대전 시작 직후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모래알 바자르 길드 마구간지기를 통해 탑승물 등록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● 게임 내 사운드 출력이 지연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.
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.
고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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